유럽은 미국 우주국 (Nasa)의 Orion 승무원 캡슐을위한 추가 서비스 모듈 3 개를 구축 할 예정입니다. 이 모듈은 미국 우주 비행사 차량의 "백엔드"이며 추진력과 전력은 물론 생명을 유지하는 물과 산소 공급을 제공합니다. 유럽은 이미 세 가지 서비스 모듈을 구축하기로 약속했습니다.
화요일 유럽 우주국 (Esa)과 에어 버스 간의 계약은 현재 총 6 개로 늘어났습니다.
모든 ESM (European Service Module)은 Nasa의 Artemis 임무에 사용됩니다. Artemis는 Apollo의 후속작이며 우주 비행사가 달 표면을 다시 한 번 걷고 게이트웨이라고 불리는 달 궤도에서 스테이션을 운영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항공 우주 제조업체 인 Airbus와의 확고한 고정 가격 계약은 € 650m (£ 580m, $ 790m)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Esa가 Nasa와 체결 한 물물 교환 계약에 따라 대서양을 건너는 현금은 없으며 하드웨어 기부 만 있습니다.
ESM과 게이트웨이를위한 유럽 모듈의 약속은 유럽 우주 비행사 비용과 국제 우주 정거장에 대한 과학적 접근 비용, 그리고 미래에는 Artemis 프로그램 자체에 대한 비용을 충당하는 데 사용됩니다.
Esa 's의 David Parker 박사는 "우리는 게이트웨이 참여를 통해 이미 Orion에 3 개의 좌석을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Artemis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다면 유럽 우주 비행사에게 달 표면에 도달 할 수있는 문을 열어줍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ESM은 독일 브레멘에서 조립되어 플로리다의 케네디 우주 센터로 배송되어 승무원 캡슐 자체와 통합됩니다. 결합 된 차량은 우주 발사 시스템 (SLS)이라는 새로운 대형 로켓을 발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은 현재 이달 말 메인 코어 섹션과 엔진의 중요한 두 번째 "정적 화재"를 포함하여 최종 테스트를 거치고 있습니다. 1 월에 착수 한 첫 번째 발사는 센서가 코어의 유압 시스템 동작에서 "보존적인"매개 변수가 위반되는 것을 감지했을 때 일찍 중단되었습니다.
다음 테스트가 아무 사고없이 통과되면 Artemis-1 임무라고 불리는 연말 이전에 SLS가 시작될 수있는 길을 밝혀야합니다. 이것은 달 주위에 Orion / ESM의 uncrewed 버전을 보낼 것입니다. Artemis-2는 이것을 반복 할 것이지만, 우주 비행사가 탑승했습니다. Artemis-3은 실제로 인간을 달 표면으로 되 돌리는 핵심 임무입니다.
최초의 유럽 서비스 모듈이 Artemis-1 Orion과 통합되어 비행 준비가 끝 나가고 있습니다. 두 번째 서비스 모듈은 KSC를 위해 브레멘을 떠나려고합니다. 세 번째는 모든 중요한 Artemis-3 임무를 위해 최근에야 독일 공장에서 옷을 입기 시작했습니다.
"유럽 서비스 모듈은 우리의 국제 파트너 인 Nasa에 의해 주요 우주 목표를 향한 결정적인 경로로 향한 유럽이 만든 최초의 차량입니다."Esa 우주 비행사 Alexander Gerst는 언젠가 달 위를 걸기를 희망합니다. .
"그들은 우리가 실패하면 프로그램이 실패 할 것이라는 사실을 아는 데 기여할 수있었습니다. 이것은 매우 큰 칭찬입니다. 이는 지난 수십 년 동안 유럽의 우주 산업과 우주 역량이 신뢰할 수있는 것으로 나타났음을 의미합니다."
Nasa는 현재 관리 변경을 진행 중입니다. 조 바이든 신임 미국 대통령이 곧 최고 임원을 임명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미국의 행정부에 변화가있을 때 해설자들은 Artemis, Orion 및 SLS와 같은 우주 프로젝트가 어떻게 영향을 받을지 추측합니다.
그러나 Parker 박사는 이미 유럽과 미국이 합의한 것에 방해가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내 느낌은 아르테미스가 [미국 정당] 양측의 지원을받는 프로그램이며 차기 행정부가 매우 면밀히 살펴볼 엄청난 산업적, 과학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물론, 우리는 이제 커밋에 서명했습니다. Artemis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Nasa와 국제 협약을 맺었습니다. "라고 BBC News에 전했습니다.